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중소기업·디자인 콜라보'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비즈니스라운지 주목

2017.09.19

[뉴시스] 류형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광주디자인센터는 19일 디자인 전문가의 손길이 묻은 광주지역 중소기업 제품이 작품으로 재탄생해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2017.09.19. (사진=광주디자인센터 제공) [email protected]

디자인 전문가의 손길이 묻은 광주지역 중소기업 제품이 작품으로 재탄생해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통해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디자인센터는 중소기업 제품에 디자인이 가미된 작품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오는 24일까지 전시된다고 19일 밝혔다.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비즈니스라운지' 프로그램을 통해 전시되는 작품은 산업화디자인프로젝트 수혜기업 제품 18개 품목과 KOTRA 아트콜라보 제품 33개, 부산디자인센터와 대구경북디자인센터 추천 제품, 지역 중소기업 제품, 전남도 제품으로 나뉘어 선보이고 있다.

이탈리아 디자이너 알렉산드로 맨디니(Alessandro Mendini)는 핸디스기업의 화장품 파우치와 에코백을 패턴디자인을 활용해 작품으로 탄생시켰다. 이노셈코리아는 프랑스 오딜 덱(Odile Decq)과 공동으로 감성을 앞세운 LED조명제품 '달빛의 돌(Moonlight Stone)'을 만들었다.

가방 전문 제조업체인 루바니도 이탈리아 안나질리(Anna Gigli)의 동물시리즈를 담은 캐리어 등 가방시리즈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한국스치로폴도 디자이너 최태옥 디자인바이 대표와 함께 유니크한 디자인의 유아용 의자를 출시했다.

이 밖에도 디케이는 이탈리아 스테파노 지오반노니(Stefano Giovannoni)와 유니크한 컨셉과 스타일이 적용된 공기청정기 디자인을 제안하기도 했다.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광주디자인센터는 19일 디자인 전문가의 손길이 묻은 광주지역 중소기업 제품이 작품으로 재탄생해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디자이너 알렉산드로 맨디니(Alessandro Mendini)가 핸디스기업의 화장품 파우치와 에코백을 디자인한 작품. 2017.09.19. (사진=광주디자인센터 제공) [email protected]

위니아글로벌테크는 황영성 화백과 손잡고 소주냉장고에 예술작품을 적용시켰으며 코리아티엠티도 빈센트 반 고흐의 명화를 적용시킨 안경케이스, 오승윤 화백의 그림을 적용한 루바니의 여행용 가방도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디자인비엔날레 관계자는 "디자인, 예술과 제품의 융합을 통해 소비자의 감성을 사로잡는 명품들이 탄생했다"며 "디자인콜라보 제품은 광주디자인센터에서 상설 전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