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필동 아트프로젝트' 개막 "가방은 공짜…그림 담아가세요"

2016.10.21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10일 서울 충무로 대한극장 뒷편에 자리한 '스페이스 아트1'이 '필동 아트마켓 프로젝트'를 개막했다.

아트1(www.art1.com)소속 작가 40팀의 회화부터 사진 일러스트 디자인 작품 300여점을 전시 판매한다. 아트1닷컴은 국내외 실시간 미술뉴스와 작가, 작품, 전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아트 플랫폼이다.

전시장은 창고형 마켓처럼 그림을 한데 모아 연출했다. 수백점의 그림이 벽에 다닥다닥 붙어 거대한 모자이크화처럼 보인다. 자유롭게 감상하고, 마음에 드는 작품 쉽게 구매할수 있게 편안한 분위기로 꾸몄다.

전시를 보는 모든 관람객에게 시장 바구니같은 '검정 가방'을 무료로 제공한다. 소품을 사면 그림을 직접 담아갈수 있게 한 주최측의 배려다.

이 전시는 ㈜아트1닷컴이 문화체육부 산하 (재)예술경영지원센터의 ‘2016 작가장터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됐다.

전시를 기획한 이진우 팀장은 "미술이 대중화되었다고 하지만, 아직도 어디에서 어떻게 작품을 사야하는지를 모르는 일반인들이 많다"며 "이번 전시는 젊은 신진작가들의 에너지를 담아 가격 부담은 덜고, 다양한 작품을 보고 즐길수 있게 마련했다"고 밝혔다.

스페이스 아트1 전시장 뿐만 아니라 필동 인근, 다양한 장소에서도 그림 전시가 이어진다. 카페(탐앤탐스 충무로점, 달콤커피), 호텔(충무로 레지던시), 레스토랑(치아바타 몽스) 등에서도 동시다발적으로 스페셜 전시를 개최해 충무로의 중구 주민과 관광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11월 11일까지 열린다.

◇참여작가= 08am(박세진), KiseulrolleN(전슬기), Jayone(이재원), 강덕현, 강동인, 강리아, 김나래, 김선민, 김수진, 김승수, 김정옥, 김지영, 김지원, 김한기, 노예영, 맜살(유홍재), 박재영, 빵떡(정지은), 뿜(최은영), 서기원, 성병희, 수진, 순영, 슈가미트(이찬행, 지원재), 심종희, 아댈라 리, 원동민, 유비, 유인선, 윤보라, 이다빈, 이민혜, 이현정, 이호영, 장진우, 장현규, 정서연, 정운식, 조주연, 하찌(김은정).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