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현대백화점, '제 1회 코리아 패션&아트 페어' 개최

2016.05.24

[머니위크] 김설아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이명호_Tree

현대백화점이 24일부터 26일까지 무역센터점에서 '제 1회 코리아 패션&아트 페어'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회화, 조각, 주얼리, 설치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작가 30명의 작품 1500여점을 무역센터점 1층 광장에서 11층까지 백화점 공간 곳곳에 전시하며 특히, 안종연(조각), 정광식(풍경조각), 국대호(회화) 등 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세계적인 작가 작품을 백화점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백화점 1층 정문 광장과 11층 하늘정원에는 김영원 작가의 대표 조각상 '그림자의 그림자-홀로서기' 등 유명 조각 예술품이 전시된다. 각 층별로는 남녀패션 등 각 층별 특성과 어울리는 도자기, 유리조각, 설치예술작품 등을 고객 동선 곳곳에 배치하여 백화점 전층을 갤러리화 할 예정이다.

전문 작품전도 함께 열린다. 10층 문화홀에서는 국대호, 안종연, 이명호, 정광식 작가의 '글로벌 아티스트전'을 선보이고 11층 갤러리 H에서는 '곽훈 전시회', 도예가 권혁용 작가의 '작품 시연 및 도자전' 등이 열린다. 작품전 입장은 모두 무료이며 행사기간 중 작가들의 작품설명을 직접들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한다.

작품 전시와 함께 아티스트와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간의 협업 한정상품도 선보인다. 지하 1층 대행사장 및 각 층별 행사장에서는 손정완, 호미가, 성진모피 등 10개 국내 의류패션 및 리빙 브랜드가 국대호, 안종연, 권혁용 등의 작가 작품을 모티브로 한 한정 상품 소량을 선착순 판매한다. 한정상품은 핸드백, 지갑, 구두, 커피 케이스, 셔츠 등의 10여개 품목 총 250여점이다. 판매가는 3만원부터 수백원대까지 다양하다.

또한 유명 작가의 작품 뿐만 아니라, 국내 신진 작가 및 신진 패션 디자이너들의 인지도 제고 및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별도의 전시공간도 마련한다. 4층 행사장을 신진작가 박혜정, 이용태 등 신진 작가와 신진 디자이너 요이치 등의 작품을 전시·판매하는 별도 공간으로 꾸몄다. 이와 함께 지하 1층에서는 을 진행한다. 손정완, 김연주, 이상봉 등 국내 대표 패션 디자이너 남녀의류 및 잡화 상품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