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현대미술 세계 홍보 '2016 코리아 갤러리 위켄드’ 개최 장소 공모

2016.06.23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는 ‘2016 코리아 갤러리 위켄드’의 개최 장소를 공모한다. 7월 6일까지다.

‘2016 코리아 갤러리 위켄드’(10월 13~16일)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다. 해외 미술계의 주요 인사를 초청하여 한국 현대미술을 전 세계적으로 홍보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하기위해 마련됐다.

국내 주요 화랑과 화랑별 신진작가를 소개하는 쇼케이스 전시가 열린다. 또 해외 미술계의 주요 인사를 패널로 초청하여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살롱 토크, 참가자들 간 긴밀한 네트워킹 형성을 위한 공식 리셉션, 해외 미술 관계자들과 국내 주요 미술현장을 돌아보는 아트투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최장소 공모 지원 자격은 서울시내에 공간을 보유한 민간기관 및 단체로 신청할 공간은 다음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200평 이상의 쇼케이스 전시공간.▲1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오디토리움 구비
, ▲네트워킹 리셉션에 적합한 실내 혹은 야외 공간 구비 ▲각 행사장소별 편리한 동선이다.

선정된 기관과 단체는 ‘2016 코리아 갤러리 위켄드’의 개최 장소를 후원하고, 해외 미술계 주요 인사들과의 네트워킹 및 개최 장소에 대한 국제적 홍보의 기회를 얻게 된다.

(재)예술경영지원센터는 한국미술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이 때 ‘코리아 갤러리 위켄드’를 통해 한국미술의 해외진출을 위한 저변을 확대하고 세계적인 미술 관계자들을 국내 미술시장으로 유입시키기 위한 아트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상세 내용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누리집(www.gokams.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