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현대카드 스토리지, 데이비드 슈리글리展 개최

2016.09.27

[뉴시스] 김지은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현대카드는 영국문화원과 함께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전시 공간인 '스토리지(Storage)'에서 영국 출신 아티스트인 데이비드 슈리글리(David Shrigley)의 전시회를 다음달 6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작가의 국내 최초 개인전이다.

슈리글리는 드로잉을 비롯해 페인팅과 조각, 설치, 애니메이션, 음반재킷 디자인 등 매체와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작가다. 특히 그는 작품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유머감각으로 일상과 사람들 간의 관계에 대한 성찰과 풍자를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2013년 영국의 대표적인 현대미술상인 '터너 프라이즈'에 노미네이트 됐으며 올해는 런던 중심지인 트라팔가 광장의 공공 조형물 설치 작가로 선정됐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다양한 영역의 경계를 넘나들며 예술적 실험을 지속해 온 데이비드 슈리글리의 작품 세계가 스토리지가 추구하는 가치에 부합해 이번 전시의 주인공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입장료는 일반 고객 5000원, 청소년과 미취학 아동·만 65세 이상·국가유공자·장애인은 4000원이다. 현대카드 결제 시 20%를 할인해준다. 미취학 아동은 보호자 동반 하에 관람이 가능하다.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낮 12시부터 오후 9시, 일요일과 공휴일은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연다. 월요일과 설 연휴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