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문재인 아들 문준용, '유명 디자인 스쿨' 졸업작 화제… 서울·뉴욕·바르셀로나 등 전시

2017.03.23

[머니S] 장영락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문재인 아들 문준용.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아들인 문준용씨의 설치미술 작품이 자신의 홈페이지에 소개돼 있다. /사진=홈페이지 캡처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아들인 문준용씨의 졸업작품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문재인 전 대표 아들인 문준용씨가 과거 채용 문제로 논란이 되면서 엉뚱하게도 그의 대학 졸업작품이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문준용씨는 미국 뉴욕에 있는 유명 미술대학인 파슨스 디자인 스쿨(Parsons School of Design)에서 석사과정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2010년에는 Augmented Shadow라는 제목의 설치미술 작품을 졸업작으로 제작했으며 서울, 미국 뉴욕,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여러 나라 미술관에서 이 작품을 전시하기도 했다. 해당 작품은 관람객이 직접 상자를 움직여 생태계를 묘사한 그림자들이 표현되도록 한 작품이다.

문씨가 최근 특혜 채용 의혹으로 언론에 이름이 오르내리면서 그의 행적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이 작품 또한 SNS 상에서 빠르게 퍼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문씨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도 이 작품에 대한 정보가 나와 있다. 문씨는 자신을 예술·기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영상 디자이너(motion graphic designer)로 소개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