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축제의 계절 5월에 찾아온 디자인 페스티벌, ‘디자인아트페어 2017’

2017.04.25

[아트1] 이서연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GLAS ITALIA

미(美)와 실용의 결합, 우리의 일상에 깊숙이 들어와있는 디자인만을 위한 아트페어가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디자인아트페어 2017’에서는 디자인 워크부터 회화, 공예, 미디어, 설치까지 여러 장르의 디자인 범주를 감상할 수 있다.

BKID, Iron casting process

특히 올해 처음 도입된 기획전인 ‘디자인 너머 소재, 사물의 소리’에서는 기술과 산업의 발달로 새로운 소재가 탄생되고 거기에 힘입어 더욱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는 현대디자인의 흐름에 착안한 전시다. 대리석, 콘크리트, 아크릴, 빛 등 새로운 소재의 분석과 확장에 노력을 기울인 디자인 업체(MAIORI, BKID, 물건연구소, 미콘, 토탈석재, 윤새롬, VCR WORKS)와 작가들의 작업이 전시되어, 디자인 안에서 소재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희

또한, 2014년부터 시작된 New Generation 공모전을 통해 올해 선정된 5인(권석민, muta_tion, 정지숙, Heela Will, 정여진)의 작업이 전시된 ‘신예 공모전’ 섹션, 대중들에게 좀더 가깝게 다가가고자 하는 전시 및 아트마켓 페스티벌, 그리고 부대행사로 부대행사는 기획전 디자이너들의 ‘Material to Program’ 세미나와 아티스트들과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Live Drawing’ 체험 등 여러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루하지 않은 페어를 준비했다.

물건연구소

5월 페스티벌의 계절에 맞춰 열리는 ‘디자인아트페어 2017’, 디자인 애호가들에게는 이곳이 페스티벌이 되겠다.

미콘_알레콕

5월 5일부터 14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및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에서.

Daf777.modoo.at
02-735-4237

윤새롬

제공ㅣ디자인아트페어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