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전체메뉴

Episode신진작가 공개 오디션 '아티커버리' 작가 공모

2018.03.02

[머니투데이] 이경은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사진제공=아트1

공모 신청부터 결과 발표까지 온라인으로 공개 진행…대중, 전문가 패널 공동 심사

청년 신진작가 공개 발굴 프로그램 ‘아티커버리(ARTICOVERY)’가 오는 3일부터 작가 공모를 시작한다.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트1은 대중과 전문가 패널이 심사과정에 함께 참여하는 아티커버리가 3일 공모신청부터 심사 및 결과 발표까지 모든 과정이 온라인을 통해 공개적으로 진행된다고 1일 밝혔다.

공모는 만 25~40세 미만의 활동 중인 시각예술작가들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참가를 원할 경우 아티커버리 참여 신청서인 아티폼과 작품 이미지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 방법과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아티커버리 공식 웹사이트(www.articover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PIN 프로그램에 선정된 작가에게는 아트1 온라인 아트마켓 작가 정식 입점, 제휴 온라인 언론·통신사 프로모션, 아트1 온·오프라인 기획전시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또 네이버, 엘롯데 등 아트1이 스토어로 입점해 있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작가의 작품이 소개 및 판매된다.

POINT 프로그램에 선정되면 아트1의 아티스타 프로모션 혜택을 받게 된다. 아트1의 특별 프로모션에는 뉴시스 문화부장의 작가 단독 인터뷰, 네이버 아트윈도의 기획 개인전 참여가 포함된다.

TOP 1으로 뽑힌 작가에게는 아티스트 렉(Artist REC)이라는 아트1 작가 인터뷰 영상과 작품 메이킹 영상을 제작해준다.

한편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트1닷컴(www.art1.com)이 주최∙주관하는 '아티커버리'는 아티스트(Artist)와 디스커버리(Discovery)의 조합어로, 새로운 아티스트를 찾아내겠다는 의지와 열정을 강조한 이름이다.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