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전시소식[금호미술관] 2020 금호창작스튜디오 15기 입주작가전 《또 다른 밤 The Other Night》전시 소개

2020.09.08

Writer : kumhomuseumofart
  • 페이스북

 








[금호미술관] 2020 금호창작스튜디오 15기 입주작가전 《또 다른 밤 The Other Night》전시 소개

 



금호미술관은 2005년 경기도 이천에 금호창작스튜디오를 설립하여 국내 작가들에게 창작 활동의 발판을 제공하고자 작업 공간을 지원해왔다. 그리고 매년 입주작가전과 비평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양한 형태의 지원 방식을 모색하고 있다. 지금까지 84명의 역량 있는 작가들이 거쳐 간 금호창작스튜디오는 입주작가들의 왕성한 활동과 도약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레지던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금호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전은 1년의 입주 기간 동안 금호창작스튜디오에서 고민과 실험을 거듭하며 일군 입주작가들의 결실을 소개하는 전시이다.

 

 
금호창작스튜디오 15기 입주작가전 《또 다른 밤 The Other Night》은 우리를 둘러싼 현상 속에서 비가시적인 진리를 모색하는 아홉 작가, 강희정, 김영진, 박다솜, 박진희, 서원미, 송수민, 이민경, 장은경, 최모민의 작품을 선보인다. 지난하고 고독한 창작의 과정에서 각자의 언어로 어떤 본질에 시각적 몸을 부여하는 작가들은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에 집중하며, 개별의 사유를 모두의 것으로 전환한다. 낮과 같은 가시적인 현실의 제약으로부터 벗어나 다층적인 사유와 감각을 제공하는 이들의 시각은 최초의 밤을 지나 깊숙이 도래한 어둠에서 길을 바라볼 수 있는 지표를 제시한다. 각기 다른 주제와 관점으로 아홉 명의 작가들이 자신의 시각을 펼쳐 보이는 이번 전시가 오늘날 우리에게 주어진 밤을 다시 고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 전시일정 : 2020. 8. 28 (금) – 2020. 9. 13 (일)

● 참여작가 : 금호창작스튜디오 14기, 15기 입주작가
                    강희정 / 김영진 / 박다솜 / 박진희 / 서원미 / 송수민 / 이민경 / 장은경 / 최모민

● 관람시간 : 화~일 10:00~18:00 (17:30 입장마감, 매주 월요일 휴관)

● 관람방법 : 네이버 사전 예약

 

(이번 전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전시 입장료는 무료이며, 예약자에 한해 매 정시와 30분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금호미술관 인스타그램 계정의 프로필에 적힌 링크, 또는 금호미술관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전시 정보에 게시된 링크나 QR코드를 통해 예약하신 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