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전시소식 [아트스페이스 그로브] 손유화 개인전《 친애하는 회화에게 》전시안내

2020.08.26

Writer : news
  • 페이스북

<친애하는 회화에게 展> - 손유화

 

 

● 전시 기간:  8월 20일 ~ 9월6일 (일,월 휴관)

 

● ​전시 장소: ART SPACE GROVE (서울특별시 도봉로 82길 10-5)

 

블로그참조: https://blog.naver.com/artspacegrove/222061648518

 

동시대미술에서 회화란 무엇인가라는 고민과 함께 회화매체에 대한 이상한 고집과 같은 마음자세로 작업을 시작했다. 이상한 고집이라 표현하는 이유는 회화매체를 고집한다고 해서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회화가 아닌 회화의 영역 외의 것들을 시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2년부터는 회화의 평면성과 지지체, 즉 support 대한 고민과 회화의 재현성에 대한 고민의 결과로 붓과 유화물감을 이용해서 조각적 회화를 그려왔다. 2017년부터 회화를 오래된 매체라고 인식하고 할머니로 의인화시켜 내 곁에두고 편지나 일기의 형식으로 글쓰기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그에 따른 오마주형식의 추상회화를 글로 깨알같이 읽어내는 시리즈를 진행중이다.

 

이번 전시는 전시장의 계단을 중심으로 2018년에 집필한 Painting’s diary의 내용에 따라 조각적 회화 시리즈와 쓰여진 그림 Written Painting 시리즈를 나누어 전시한다. 조각적 회화 시리즈를 다시 평면으로 돌려놓으면서 관람자의 눈을 속이는 입체와 평면의 애매한 지점 사이로 작품을 위치시키고 책에서 발췌한 역사적 사실에 나의 상상력을 바탕으로 쓴 글과 함께 비롯된 퍼포먼스, 오마주 텍스트회화를 선보일 계획이다.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