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World국제갤러리, 싱가포르 제1회 ‘아트 SG' 참가…다니엘 보이드 조명

2023.01.06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다니엘 보이드, 〈Untitled (IHTPIAGATBO)〉 2022 Oil, acrylic, charcoal and archival glue on canvas 138 x 107 cm Courtesy of the artist and Kukje Gallery 사진: 안천호 이미지 제공: 국제갤러리 *재판매 및 DB 금지

국제갤러리는 오는 11~15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제1회 ‘아트 SG(ART SG)’에 참가, 호주의 대표적인 현대미술가 다니엘 보이드(Daniel Boyd)의 작업을 단독으로 집중 조명한다고 5일 밝혔다. 호주 원주민 출신이라는 작가의 배경에 빗대어 국제갤러리는 호주의 식민 역사에 물든 잔혹성, 착취, 탄압 등의 흔적을 다니엘 보이드의 새로운 관점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인다.

제1회 '아트 SG'는 아트 홍콩(2007~2012)과 아트바젤 홍콩(2012~2014), 타이베이 당다이(2019-)를 성공적으로 이끈 매그너스 렌프루(Magnus Renfrew)가 공 동창립했다. 이번 아트 SG에는 싱가포르를 비롯한 전세계 총 30개국 160개 이상의 주요 갤러리가 참가한다.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엑스포 &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메인 섹터인 ‘갤러리즈(GALLERIES)’를 필두로, 테마별로 기획전을 선보이는 ‘포커스(FOCUS)’, 개관한지 6년 미만인 신생 갤러리들과 작가들이 운영하는 공간을 소개하는 ‘퓨처스(FUTURES)’, 대체불가토큰(NFT)을 비롯한 디지털 기술과의 접점을 이루는 작품을 보여주는 ‘리프레임(REFRAME)’, 페어 현장 전반에 걸쳐 장소 특정적 대형 작품을 설치하는 ‘플랫폼(PLATFORM)’, 새로운 영상 기법에 중점을 두며 비디오나 연속 화면 작업을 상영하는 ‘필름(FILM)’, 참여갤러리들이 선정한 신진작가의 1만 달러 미만 작품을 한 점씩 한데 모아 살롱 형식으로 전시하는 ‘뉴/나우(NEW/NOW)’ 등의 섹터로 펼친다.

한편 국제갤러리는 태국을 대표하는 젊은 작가 코라크릿 아룬나논차이(Korakrit Arunanondchai)의 '역사 회화'와 '빈 공간(하늘회화)'을 소개하는 작가의 첫 국제갤러리 개인전 '이미지, 상징, 기도(Image, Symbol, Prayer)'를 29일까지 K3에서 전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