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In brief정구호가 12명에 물었다 ‘나에게 글이란?…'와 나' 3호

2023.01.18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삼성문화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성문화재단 문화예술잡지 '와 나(WANA)' 3호가 17일 발간됐다.

객원편집장은 전방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정구호씨로, 표지 디자인까지 맡았다.

이번 3호에는 총 12개의 글에 대한 공연이 담겼다.

정구호 객원편집장이 던진 ‘나에게 글이란?'이라는 질문에 대해 김뉘연(편집자), 김민채(독립서점 주인), 김연수(작가), 김용관(설치미술가), 신유진(번역가), 심너울(SF소설가), 양민영(그래픽 디자이너), 유영(작가), 정지돈(작가), 차현준(시인), 한량(여행작가), 홍우림(젤리빈/웹툰 작가) 등이 참여하여 표현과 형식의 파격이 담긴 글이 실렸다.

와나 3ȣ 내지 디자인(작가 김연수 디자이너 이형규(SADI)) *재판매 및 DB 금지

발행인인 삼성문화재단 류문형 대표이사는 “'와 나'의 다양한 실험에 SADI의 젊은 디자이너들까지 협력하여 예술의 해석과 창의적 도전을 해주어 이번 호가 더욱 의미있다"며 "와나의 프로젝트가 발간을 거듭하면서 더욱 많은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5월 창간된 '와 나'는 매 호 예술 분야의 한가지 주제를 선정하고 사람을 중심으로 조명하는 ‘원 테마 (One-Theme) 매거진’이다. 편집 디자인, 표지 아트웍 및 사진, 영상, 표지 AR에 이르기까지 요즘 주목 받는 크리에이터들이 매번 새롭게 제작에 참여한다. 연 3회, 호당 5000부를 발행한다. 전국 도서관과 국내외 문화기관 및 주요 복합문화공간에서 만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