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In briefPBG, 전속작가 이안온 첫 개인전…200호 회화 등 37점 전시

2024.07.08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이안온 개인전 'Beyond the Silence' 전시.사진=PBG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프린트베이커리가 설립한 컨템포러리 갤러리 PBG한남은 전속계약을 맺은 신진작가 이안온의 첫 개인전을 오는 24일까지 개최한다.

'Beyond the Silence'를 타이틀로 백색의 알비노 동물들과 신비로운 숲을 주제로 한 작품을 선보인다. 200호의 대형 회화부터 소품 작까지 특유의 마띠에르가 돋보이는 신작 37점을 공개한다.

이안온 개인전 'Beyond the Silence' 전시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이안온 작가 홈페이지. *재판매 및 DB 금지

PBG에 따르면 이안온 작가는 2001년생인 이안온 작가는 올해 국민대학교를 졸업했다. 지난 5월 아트부산에 출품한 전 작품이 모두 판매되어 주목 받았다.

팔레트 위 말라붙은 물감의 잔해들을 재료로 생명과 죽음이 공존하는 오래된 나무를 표현하는 게 특징이다.

행복과 불행, 빛과 어둠 등 삶의 양면성과 모순을 상징하는 고목은 작가의 전반적인 작품세계를 관통하는 소재다. 하얀 알비노 동물은 소수와 약자의 존재를 대변한다.

PBG는 이안온 작가는 "최근 컬렉터들에 인기를 끌고 있는 작가는 이 전시 후 하반기에는 영국 런던서 열리는 한국 동시대미술을 대표하는 전시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