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청년작가 유선진, 유·스퀘어 금호갤러리서 '이웃' 주제전

2021.01.26

[뉴스1] 이수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28일~2월17일

의식(ceremony)2- 남겨진 자들. 162.2 x 112.1 Oil on canvas 2020. (유·스퀘어문화관 금호갤러리 제공) 2021.1.25/뉴스1

청년작가 유선진씨가 오는 28일부터 2월17일까지 광주 유·스퀘어문화관 금호갤러리 1관에서 '이웃'(The Neighborhood)을 주제로 개인전을 갖는다.

지난해 금호갤러리 유·스퀘어 청년작가 전시공모를 통해 선정된 유선진 작가는 조선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학과와 시각문화 큐레이터학과를 복수전공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회화와 이론을 넘나들며 작품에 대한 넓은 해석과 다양한 작품구성을 해온 그간의 작업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그의 작품은 현실과 무의식이라는 두 세계를 표현한다. 그는 인간의 잠재된 무의식 속에서의 심리를 표현해 현실 너머의 세계를 세밀한 붓터치로 리얼하게 그려냈다.

작가는 공동체를 이루며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삶과 죽음을 고뇌하거나 우울한 모습, 사랑하는 이들을 다시 볼 수 없는 깊은 슬픔과 공허함으로 표현했다.

유선진 작가는 작가노트를 통해 "내가 사랑하고 아끼는 상대가 영원불멸하기를 바라지만 죽음의 순간은 불현듯 찾아온다"며 "우리가 그토록 공들였던 노력들도 죽음 뒤에는 물거품이 되어버린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