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방탄소년단 RM, 부산시립박물관 전시 관람 화제…4번째 방문

2022.05.18

[뉴스1] 박채오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부산 시립박물관 전경 © News1

세계적인 인기 그룹 BTS(방탄소년단)의 리더 RM(랩몬스터)이 또다시 부산시립미술관을 찾아 전시를 관람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부산시립미술관은 지난 17일 RM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에 '한국현대미술작가조명Ⅳ-이형구' 전의 작품과 '나는 미술관에 ●●하러 간다' 전의 작품 2점을 찍은 사진을 게시했다고 18일 밝혔다.

RM이 부산시립미술관에 방문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지난 2019년 6월에는 미술관의 전시를 관람한 뒤 별관 이우환공간에 '잘 보고 갑니다 선생님, 저는 바람을 좋아합니다'라고 남긴 방명록이 큰 주목을 받았다.

이어 지난 2020년 5월에는 한국현대작가조명 '김종학' 전을 관람 후 '김종학 선생님의 기운생동으로 쉽지 않은 시기, 같이 잘 이겨나갔으면 합니다'라고 적었다. 올해 2월에는 '크리스티앙 볼탕스키:4.4' 전시 작품 사진을 통해 전시 관람을 인증하기도 했다.

이번에 RM이 인증사진을 남긴 전시는 몸을 주제로 20여 년간 다채로운 작품활동을 펼쳐온 이형구 작가의 개인전이며, 8월7일까지 진행된다.

또 RM이 인증사진을 남긴 나머지 2개 작품이 있는 '나는 미술관에 ●● 하러 간다' 전시는 여가를 주제로 기획돼 동시대 여가 현상과 활동을 탐색해보는 안내서와 같은 전시로, 10월16일까지 진행된다.


chego@news1.kr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