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강이연 '사라져가는 것들에 대해' 미디어展…11월30일까지

2022.09.02

[뉴시스] 박주연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강이연 '사라져가는 것들에 대해' 미디어展.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오는 11월30일까지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 K-팝 스퀘어에서 강이연 작가의 미디어전시 '사라져가는 것들에 대하여'를 진행한다.

2일 예술위에 따르면 이번 강이연 작가 2차 특별전은 지난해 예술위 기획사업인 '예술로 치유 프로젝트' 1차 전시의 후속 작품으로, 지난 1일부터 진행되고 있다.

'사라져가는 것들에 대하여'는 과거 소행성충돌, 대규모 화산폭발 등의 외부적의 대멸종의 시대와는 본질적으로 다른 현재 인간에 의해 벌어지는 대멸종을 말한다.

작가는 인간이 전례없는 양과 속도로 생물종의 멸종을 초래해, 생태계의 다양성을 소멸시키는 것에 주목했다. 강 작가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서는, 우리로 인해 멸종을 맞이한 무수한 생명체들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강이연 작가는 서울대에서 서양화 학사를, 캘리포니아대학교 UCLA에서 디자인·미디어 아트 석사를, 영국 왕립예술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마치고, 현재 강사로 재직 중이다. 2020년에는 글로벌 현대미술 프로젝트 '커넥트, BTS'에 유일한 한국 작가로 참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