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설 연휴에 이건희컬렉션 보러 가볼까...국립현대미술관 4관 무료 개방

2023.01.18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포스터_'국립현대미술관 깡총! 계묘년 새해맞이_국현미전시' 개최 *재판매 및 DB 금지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윤범모)은 2023년 설 명절을 맞아 연휴 기간 중 서울, 과천, 덕수궁, 청주 4관을 무료 개방한다.

또한 설맞이 #국현미전시 SNS 이벤트를 20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미술관을 방문 인증 사진을 ‘#국현미전시’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된다. 이벤트 해시태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5명에게 'MMCA 현대차 시리즈 2022: 최우람 – 작은 방주'전시 도록과 커피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이건희컬렉션 특별전: 이중섭'이 개막한 12일 서울 종로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을 찾은 관람객들이 이중섭의 은지화를 감상하고 있다. 'MMCA 이건희컬렉션 특별전: 이중섭'은 2021년 4월 고(故) 이건희 회장이 국립현대미술관에 기증한 1,488점 중 이중섭의 작품 80여 점과 국립현대미술관이 기존 소장하고 있던 이중섭 작품 중 10점으로 구성, 총 90여 점의 이중섭 작품만을 선보인다. 전시는 오는 12일부터 2023년 4월 23일까지. 2022.08.12. [email protected]

연휴 동안 'MMCA 이건희컬렉션 특별전: 이중섭', 'MMCA 현대차 시리즈 2022: 최우람 – 작은 방주', '프로젝트 해시태그 2022', '임옥상: 여기, 일어서는 땅'(서울), '문신(文信): 우주를 향하여'(덕수궁), '백남준 효과', '모던 데자인: 생활, 산업, 외교하는 미술로', 'MMCA 이건희컬렉션 특별전: 모네와 피카소, 파리의 아름다운 순간들'(과천), '전시 배달부'(청주) 등 각 관별로 진행 중인 전시 관람이 가능하다.

특히 덕수궁관과 청주관에서 열리는 '문신(文信): 우주를 향하여'와 '전시 배달부'는 29일 전시 폐막을 앞두고 있는 만큼 설 연휴 나들이 겸 막바지 관람 기회다.

윤범모 국립현대미술관장은 “구정 연휴에도 미술관은 계묘년의 검은 토끼처럼 활기차고 풍성한 전시와 함께 문을 연다”며 “국립현대미술관과 함께 일상 속에서 미술을 누리는 한 해가 되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