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룸톤·양민하 등 7팀 최종 선정

2023.05.11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파라다이스문화재단, 각각 3000만 원 제작비, 프로듀싱 등 지원
9월 파라다이스시티서 '운석' 주제 완성 작품 전시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IVAAIU CITY 'Interplanetary Light Code' *재판매 및 DB 금지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이사장 최윤정)이 예술 창∙제작, 유통 협력사업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Paradise Art Lab)’ 참가작 공모를 통해 총 7개의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선정 아티스트는 룸톤, 박근호(참새), 양민하, 윤제호, 전병삼, 조영각, YALOO&WONWOORI 작가(팀)다. '운석'을 테마로 한 이번 공모에서 작가들은 운석 충돌 후의 생태계, 우주로 보내는 메시지, 가상의 운석 탐구 등 상상력과 독창력이 돋보이는 작품들을 출품했다. 각각 3000만 원의 제작비와 기술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작품 창작에 필요한 폭넓은 지원을 받게 된다.

완성된 작품은 오는 9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선정 작가들은 특히 인스톨레이션과 오디오 비주얼, 가상현실(VR) 등 두 가지 이상의 분야가 혼합된 작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4회째를 맞는 ‘파라다이스 아트랩’은 장르에 경계를 두지 않고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이 주최 및 주관한다. 지난 3회 동안 총 29개 작품을 선보여 약 5만6000명에 이르는 누적 관객 수를 동원했다.

최윤정 파라다이스문화재단 이사장은 "파라다이스 아트랩이 창작가에게는 성장의 기회를, 관객에게는 새로운 시각으로 미래 예술을 만나는 경험을 선사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잠재력 있는 신진 작가들의 활동을 돕는 것은 물론 더 많은 대중들이 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꾸준히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