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World현대차, 밀라노서 '디자인 철학' 담은 예술작품 선보인다

2015.03.23

[머니투데이] 박상빈 기자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다음달 13일 2015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세계 최초 공개 예정인 '스컬프쳐 인 모션(Sculpture in Motion)' 2세대 작품의 일부 티저 사진./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다음달 13일 열리는 '2015 밀라노 디자인 위크'(2015 Milan Design Week)에서 디자인 철학이 담긴 예술 작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현대차 (179,500원 상승1500 -0.8%)는 23일 세계적 아티스트인 루빈 마골린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키네틱 아트 작품 '스컬프쳐 인 모션'의 2세대 버전을 밀라노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네틱 아트란 작품 자체가 움직이거나 움직이는 부분을 넣은 예술 작품을 뜻한다.

현대차는 '스컬프쳐 인 모션'이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쳐'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설치 미술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2013년에도 현대차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해당 작품의 1세대 버전을 공개한 바 있다.

현대차는 아울러 자동차 관련 소리 전문 연구조직인 '사운드 디자인 리서치랩'에서 해당 작품의 움직임을 통해 영감 받아 작곡한 사운드 트랙을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디자인 철학이 소리에 담겨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패션과 자동차, 전시 등 다양한 분야의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디자인 관련 활동을 선보이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전시회다.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 렉서스 등 20여개 이상의 주요 자동차 브랜드들이 매해 참가해 디자인 철학을 선보인다. 2015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다음달 13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다.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