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In brief'취미가 예술'로…이웃집 예술가와 만드는 일상 속 작품

2019.01.18

[뉴스1] 여태경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세종문화회관, 다음달 17일까지 전시·클래스 진행

© 세종문화회관

다양한 직업의 '이웃집 예술가'들이 만든 작품을 감상하고, 작가와 함께 직접 작품을 만들어보는 '취미의 발견-이웃집 예술가'전이 열리고 있다.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은 다음달 17일까지 손으로 만드는 행위를 통해 즐거움을 발견한 작가 22명의 오브제, 드로잉, 설치 등 200여점의 다양한 작품을 '취미'라는 하나의 키워드로 모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는 전업 작가뿐 아니라 교사, 의사, 주부, 요리사, 아트디렉터, 1인 출판인 등 다양한 '이웃집 예술가'들이 참여했다.

'일단 다양한 취미를 접해보자는'는 취지로 전시와 함께 '이웃집 예술가와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도 마련했다. 접시 페인팅, 도마 만들기 등 구하기 쉬운 재료로 초보자도 부담 없이 만들어 볼 수 있다.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페인팅을 통해 접시를 하나의 작품으로 탄생시키는 김성희 작가, 페이퍼 컷팅으로 즐거움을 찾는 이선아 작가, 직접 나무를 다듬어 도마를 만드는 이봉주 작가, 이름문자도를 그리는 신기영 작가, 365일 매일 하나씩 그림을 그리는 이영희 작가, 업사이클링 팝업북을 만드는 채형진 작가 등 전시 참여 작가들의 '원포인트 레슨'이 진행된다.

전시 기간 중 수요일과 목요일은 오전 10시30분과 오후 3시, 저녁 7시, 토요일은 오전 10시30분과 오후 3시에 원데이 클래스가 열린다.

신청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각 클래스 당 10∼15명씩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교육비는 2만원.

'취미의발견-이웃집예술가' 포스터

haru@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