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현대카드, 뉴욕 현대미술관 디자인 상품전

2007.03.30

[머니투데이] 박정룡 기자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현대카드 프리비아(privia.hyundaicard.com)가 국내 최초로 뉴욕 현대미술관(MoMA, The Museum of Modern Art)의 디자인 상품전을 개최한다.

‘현대카드가 소개하는 뉴욕 MoMA 디자인 상품전’은 다음달 16일까지 인사동 갤러리 쌈지에서 개최되는데, 전 세계 모던 아트의 중심인 뉴욕현대미술관(MoMA)의 면면과 세계적인 디자인 상품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다.

팝아트의 거장 앤디 워홀의 예술사를 간추려 놓은 ‘Pop Box’를 비롯해 유기적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Eames 체어’ 및 현대 디자인의 아이콘으로 평가 받는 조지 넬슨(George Nelson)의 벽시계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의 작품 500여 점이 선보인다.

모마(MoMA)는 1929년 설립 이후 최초로 영화, 사진, 건축, 디자인 등을 예술의 주요 영역으로 부각시키며 ‘모던 아트의 본산’으로 자리잡은 미술관이다. 현재는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의 그림, 조각, 영화, 건축물 등 20만점 이상의 디자인 상품을 전시하고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모마의 디자인 제품은 실용성과 진지함, 위트와 기발함이 담긴,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아이템”이라며 “이번 전시회는 디자인 사에 한 획을 그은 작품들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는 현재 모마와 국내 독점 계약을 맺고 현대카드 회원들만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스토어(www.momaonlinestore.co.kr)를 운영하고 있다. 현대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뉴욕에 가지 않아도 모마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만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모마 온라인 스토어 코리아 홈페이지 (www.momaonlinestore.co.kr) 를 참조하면 된다.

▲르네상스 회화의 일부,1984(산드로 보티첼리, 비너스의 탄생,1482)캔버스에 아크릴, 실크스크린 잉크. 워홀은 '전통적 미술'에 반기를 들며 새로운 회화의 영역을 개척했다고 평가받지만 작품 안에서 고전적 회화의 전통을 계승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