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2021 청주공예비엔날레 내년 9월8일부터 40일간 개최

2020.11.12

[뉴스1] 남궁형진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코로나19 여파 개최일·장소 축소…온라인 강화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 포스터© 뉴스1

충북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는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 D-300일을 앞두고 공식 포스터와 티저영상, 국제자문관 명단, 변경 일정과 장소를 11일 발표했다.

내년 비엔날레는 9월 9일부터 53일 동안 오송역과 문화제조창을 중심으로 진행할 계획이었지만, 9월 8일부터 10월 17일까지 40일간 문화제조창과 시 일원에서 열기로 했다.

유럽 등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국내외 비엔날레 취소와 비엔날레 참여 해외 작가 체류 문제, 예산 등을 고려해 온라인 언택트를 강화하기로 했다.

국제 자문관에는 독일수공예협회 바이에른주 지회장과 독일국제수공예박랍회 전시 디렉터인 울프랑 로체와 오사카 예술대학 디자인학과 교수 토시유키 키타, 호주 국립 빅토리아 미술관 아시아 담당 큐레이터 웨인 크로더스 등 7개국에서 10명을 선정했다.

이들은 내년 12월까지 청주공예비엔날레 홍보와 전시·학술 프로그램 자문 등 행사 성공을 위해 활동한다.

공식 포스터는 주제인 '공생의 도구'에 맞게 대중적이고 직관적인 사물을 배치하고 환경 문제의 경각심을 담아 녹색 계열을 대표 컬러로 선정했다.

조직위는 12일 행사 D-300일을 맞아 비엔날레 공식 SNS와 홈페이지에서 공예비엔날레를 대표하는 13개 상징물 중 최고에 투표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자 20명에게는 청주 시니어 컬럽과 지역자활센터, 공공디아진 이즘이 함께 제작한 재활용 굿즈 라이프 아인들리 파우치를 증정하고, 최다 득표 5개 상징물은 비엔날레 공식 굿즈로 제작한다.

한범덕 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로 행사 기간과 장소를 변경할 수 밖에 없었지만, 국내외 홍보와 작가와의 소통, 작품 운송 등 행사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