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英 필립스 옥션, '프리즈 서울' 기간 서울서 첫 전시

2022.08.09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더 아티스트 룸과 공동기획 '뉴 로맨틱스'
31일부터 9월6일까지 이유진갤러리서 개최

[서울=뉴시스](사진 왼쪽)Hernan Bas, Hide Out, 2009, (오른쪽)Ania Hobson, Tunnel, 2022

영국 런던 필립스(Phillips) 옥션이 오는 9월 서울에서 첫 개최하는 '프리즈 서울'에 맞춰 영국 등 유럽 작가들을 소개하는 첫 기획전을 펼친다.

8일 필립스 옥션은 런던 온라인 플랫폼 더 아티스트 룸(The Artist Room)갤러리와 함께 오는 31일부터 9월6일까지 '뉴 로맨틱스(New Romantics)전'을 서울 강남 이유진 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서 활동하는 신진 및 중견 예술가들이 낭만주의에 대해 재해석한 전시로 23명이 참여했다.

홍보를 맡은 케이아티스츠 아트컨설팅(변지애 대표)에 따르면 '뉴 로맨틱스' 전은 서울에서 처음 개최되는 세계적 아트페어 프리즈(Frieze) 및 키아프(Kiaf ) 서울과 키아프 플러스(Kiaf PLUS)와 같은 기간에 개최된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작품
들은 9월 19일부터 10월 21일까지 필립스 홍콩 아시아 지사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필립스 옥션의 프라이빗 세일즈 디렉터이자 수석 스페셜리스트인 헨리 하일리(Henry Highley)는 “'뉴 로맨틱스'전은 필립스가 진행하던 옥션 프리뷰와는 달리, 서울에서 개최하는 첫 기획전으로 기록될 것"이라며 "이는 2021년 한국 컬렉터들의 작품 수집 활동이 전년 대비 258% 증가한 성장세가 배경으로 작용했다"고 전했다.

한편 필립스 옥션은 20 & 21세기에 제작된 미술품 및 디자인 작품을 매매하는 글로벌 옥션하우스다. 경매 및 전시는 뉴욕, 런던, 제네바, 홍콩에서 열리고 한국을 포함하여 유럽, 미국 및 아시아에 위치한 대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