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페로탕 도산파크 27일 개관...첫 전시는 엠마 웹스터 개인전

2022.08.25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삼청점에 이어 두번째 전시장...넓고 높은 층고 갖춰
개관전은 LA에서 온 엠마 웹스터 VR로 만든 추상화

[서울=뉴시스]The Facade of Perrotin Dosan Park in Seoul, Korea. Photo : Kim Yongkwan. Courtesy of Perrotin.

"2012년 페로탕 홍콩을 개관한 이후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아시아에 대한 우리의 신념은 절대 늦춰진 적이 없다."

세계적인 갤러리로 꼽히는 프랑스 파리 페로탕(Perrotin)이 서울 삼청동에 이어 강남에 여는 페로탕 도산파크가 오는 27일 문을 연다.

페로탕 창립자인 엠마뉴엘 페로탕은 "서울에서 두 개의 전시 공간을 운영하는 것은 한국 미술계에 대한 우리의 자신감을 재확인하고 서울의 활기찬 문화계의 성장과 함께 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반영한다"며 "더 넓은 공간과 높은 층고를 갖춘 두번째 전시 공간을 열고 삼청점과 함께 전시 공간별로 특별 기획된 전시와 협업 프로젝트을 통해 페로탕과 한국 미술계의 관계가 더욱 깊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로탕은 파리에서 2014년 박서보 개인전, 2015년 정창섭 개인전을 통해 한국의 대가들을 유럽에 소개한 최초의 글로벌 갤러리다. 또한 페로탕은 한국에 전시 공간을 오픈한 첫 글로벌 갤러리로서, 한국 작가를 국제적으로 소개하고 페로탕 소속 해외작가들을 한국에 소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페로탕 도산파크는 호림아트센터, 송은아트스페이스, 에르메스는 물론 미술품 경매사인 서울옥션과 K 옥션 등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의 새로운 중심지에 위치해 다양한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뉴시스]Marshgate Snare, 2022. Oil on linen. 74 × 96 in. 187.96 × 243.84 cm. Courtesy of the artist and Perrotin.

페로탕 도산파크 개관 전시는 미국 LA에서 활동하는 작가 엠마 웹스터(Emma Webster)의 개인전으로 포문을 연다. 일루미나리움(Illuminarium)을 주제로한 이 전시는 불가사의하고 곡선으로 굽이치는 풍경화다. 가상현실(VR)이라는 첨단기술에 유화와 린넨이라는 전통적 매체를 더하는 과정을 통해 제작됐다.

엠마 웹스터는 9월2일 코엑스에서 개막하는 프리즈 서울과 키아프 서울에도 참가한다.

페로탕은 프리즈 서울에 웹스터와 함께 타바레스 스트라찬(Tavares Strachan)을 아시아 최초로 소개한다. 지금까지 한번도 전시된 적이 없는 혼합매체의 원형작품을 비롯한 그의 신작들을 단독 부스를 통해 처음 선보인다.

페로탕은 키아프 서울2022에는 박서보, 베르나르 프리츠, 로랑 그라소, 아야 타카노 및 페로탕이 최근 협업을 시작한 작가들 13명의 작품을 선별하여 지난해에 이어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편 뉴욕 분관을 시작으로 홍콩에 이어 2016년 서울에 첫 개관한 페로탕 삼청에서는 샌프란시스코 작가 배리 맥기의 국내 첫 개인전이 9월 8일까지 열린다.

페로탕 삼청은 프랑스 개념 작가인 로랑 그라쏘를 시작으로 지난 6년간 30회 개인전과 2회 그룹전 등 총 32회의 전시를 개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