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이이남 작가, 중국 웨이난시 주제 미디어아트 작품 제작

2015.06.03

[뉴시스] 류형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광주가 낳은 세계적 미디어아티스트 이이남 작가가 중국 산시성(陝西省)성 웨이난(渭南)시 홍보영상을 제작한다.

이이남 작가는 웨이난시로부터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홍보영상 제작 의뢰를 받아 작업을 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 작가는 지난 4월 말 웨이난시를 방문해 아트디렉터와의 논의을 했다.

웨이난시를 둘러본 이 작가는 웨이난시의 느낌과 황하 문명의 중요한 발상지라는 특징을 살려 홍보영상물을 제작할 계획이다.

8분 정도로 제작되는 이 작가의 미디어아트 영상은 10월 말에 선보인다.

이 작가는 지난해 동아시아문화도시를 통해 미디어아트 퍼포먼스를 광주와 중국 취안저우, 일본 요코하마에서 선보였다.

중국의 3대 혁명음악가 정율성 선생의 탄생 100주년을 기리는 행사에 참여했다.

시안의 북동쪽에 위치한 웨이난시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고향이자 역사적으로 중요한 발상지이다.

실크로드가 시작되는 곳에 위치한 웨이난시는 한자와 도자기, 리우창, 종이, 병마용 등이 최초로 시작된 곳이며 '중국의 5악' 중의 하나인 화산(Hua Shan Mountain)을 끌어안고 있는 곳이다.

이 작가의 영상 제작은 시진핑 주석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작가는 "한국의 미디어아트로 중국의 웨이난시의 영상을 창작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인 한중 문화교류의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