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스마트폰으로 담아낸 일상의 빛 조각들' 남상욱 사진전

2023.03.11

[뉴시스] 김상우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남상욱 작

경남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사진가 남상욱의 '데일리 라이트(Daily Light)'전을 31일까지 작은문화마당에서 선보인다.

'스마트폰으로 담아낸 일상의 빛 조각들'을 주제로 누구나 맞이할 수 있는 일상의 작은 이야기들이 담긴 사진 27점을 볼 수 있다.

작가는 지난 한 해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일상 공간과 사물들을 특유의 시선으로 스마트폰 렌즈로 포착했다.

중앙대에서 사진학을 전공하고 서울과 지역을 오가며 활동하고 있는 스마트폰 사진가다.

착한사진연구소를 운영하며 순수 작품 활동은 물론 잡지, TV프로그램, 패션·연계 작업, 기관 출강 등도 하고 있다. 2022년에는 김해 곳곳의 모습을 사진과 캘리그라피, 시로 엮어낸 '디카시캘리그라피'전에 참여하기도 했다.

남상욱씨는 "누구에게나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 카메라로 일상에서 충분히 좋은 기록들을 남길 수 있고 공감과 감동을 일으킬 수 있음을 알리고 싶었다"며 "관람객들이 이곳에서 편안한 힐링의 시간을 가지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가야테마파크 철광산공연장 작은문화마당은 지역작가와 전국의 관광객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매월 다양한 기획전시를 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작가는 홈페이지(www.gaya-park.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사진가 남상욱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