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ouble'네마프2020' 20일 무관중 개막....부대행사 전면 취소

2020.08.20

[뉴시스] 김지은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서울=뉴시스] 개막작 유비호 작가의 '떠도는 이들' 스틸. (사진=서울국제대안영상예술페스티벌 제공)

제20회 서울국제대안영상예술페스티벌(네마프2020)이 20일 오후 4시 메가박스 홍대에서 개막식을 연다.

올해 개막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게스트나 관객 초청 없이 무관중 개막식으로 치러진다. 최소한의 내빈과 운영진만 참석해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따라 진행하며 별도의 개막 축하행사는 하지 않기로 했다.

네마프는 국내 유일의 영상과 전시를 아우르는 뉴미디어아트 대안영상예술축제로 28일까지 9일간 열린다. 40개국 140편의 작품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이원화해서 운영된다. 20주년 심포지엄, 라운드 테이블, 게스트 토크(GT) 등의 부대행사는 전면 취소했다.

개막식 사회는 리포터 출신 배우 이새윤이 맡는다. OCN 드라마 '빙의'에 출연해 박상민과 연기 호흡을 맞추며 눈길을 끌었다.

개막작으로는 유비호 작가의 '떠도는 이들', '예언가의 말' 2편이 상영된다. '떠도는 이들'은 성곡 내일의 작가상 수상전에서 8채널로 선보였던 '떠도는 이들이 전하는 바람의 노래'를 영화 버전으로 만든 최신 작품이며, '예언가의 말'은 난민을 소재로 동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인간애’가 무엇인지 질문을 던지는 작품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