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ouble"이건희 컬렉션미술관 수도권 건립반대" 진주서 청와대 국민청원

2021.06.10

[뉴시스] 정경규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진주=뉴시스] '이건희 컬렉션 미술관 수도권 건립반대'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진주시는 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 유족이 기증한 작품을 전시할 미술관 유치 경쟁이 과열되는 가운데 경남 진주에서 한 청원인이 '이건희 컬렉션 미술관 수도권 건립 반대'를 요구하는 내용의 글이 청와대 청원게시판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청원인은 "코로나19 시대와 함께 더더욱 집중현상을 지양하는 분산정책을 내세워도 부족한데 또 서울과 수도권에 이건희 컬렉션을 위한 미술관 건립 정책이 검토되고 있다는 것을 들었다"며 "장기적 관점에서 문화시설의 분산정책이 요구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전국 도시들의 유치경쟁을 과열시키고 있는 이건희 컬렉션, 수도권의 이건희 컬렉션 미술관 건립은 인구집중현상과 전국의 문화격차만 벌리고 대한민국의 극심한 문제인 문화양극화, 일자리양극화, 경제양극화를 부추기는 악영향만 낳을 것이 분명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건희 컬렉션을 위한 미술관 수도권 건립은 그 어떤 이유에서도 절대해서는 안 되는 시대착오적 발상이다"며 "수도권의 이건희 컬렉션 미술관 건립을 극구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지난 8일 청와대 국민 청원게시판에 올라온 '이건희 컬렉션 미술관 수도권 건립 반대'의 청원글은 오는 7월8일 마감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