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신진작가 이혜성·황원해 개인전…8월14일까지 OCI미술관

2021.07.28

[뉴스1] 박정환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2021 OCI YOUNG CREATIVES 프로젝트 선정 작가

이혜성 작 'Nameless Flowers'© 뉴스1

이혜성과 황원해 작가가 신진작가를 육성하고 미술 문화를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열리는 오시아이 영 크레이티브즈(OCI Young Creatives) 두번째 전시작가로 선정됐다. 지난 21일 개막한 이번 개인전은 오는 8월14일까지 열린다.

OCI미술관 1층에선 황원해의 개인전 '막의 막'이 열리고 있다. 황 작가는 도심 속 건물의 다양한 모습을 사진으로 수집하고, 그 이미지를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필요한 요소만 잘라내고 화폭에 옮겼다.

2층에서 열리는 이혜성 개인전 무명꽃들(Nameless Flowers)은 식물의 소멸 과정을 통해 인간의 생과 사를 마주할 수 있다. 작가가 여러경로 수집한 꽃더미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변화해 색도 형체도 잃어간다.

올해 OCI Young Creatives에는 이혜성과 황원해를 비롯해 이승훈, 정은별, 한재석, 홍세진 등 총 6명이 선정됐다. 정은별과 한재석은 지난 6월17일부터 7월10일까지 전시했으며 이승훈과 홍세진은 9월2일부터 29일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이들은 개인전뿐만 아니라 OCI미술관 큐레이터의 전시 기획, 전문가와의 1:1 비평 매칭, 리플렛 제작 및 온·오프라인에서 대외 홍보, '작가와의 대화' 같은 전시 연계 프로그램 등 미술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는다.

황원해 작 'Emulsion'© 뉴스1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