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공공미술 작품 '히어어스', 1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공개

2017.08.18

[머니투데이] 이미호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작품 예상 이미지/사진=서울시

만리동광장 윤슬, 서울광장 시민목소리에 이은 참여형 작품

새로운 유형의 공공미술 작품 '히어어스(#here_us)'가 오는 1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공개된다.

히어어스는 서울시 만리동 광장에 설치된 '윤슬', 서울광장에 설치된 '시민의 목소리'에 이은 참여형 공공미술 작품이다.

시민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서울 명소 풍경을 압축해 담는 고광택 거울 작품으로, 서울의 주인인 시민들이 SNS 활동을 통해 행복한 일상과 활기찬 도시 이미지를 확산시키는 형태다.

반사경과 같은 볼록한 거울이 광각의 시야를 한 곳에 담는 원리를 이용해 카메라 앵글로도 한 번에 담기 어려운 넓고 높은 풍경의 파노라마 뷰를 한 지점에 집약하는 거대한 거울을 고안했다.

작품 앞에 서면 거울에 비친 내 모습 뒤로 서울 명소의 풍경이 펼쳐져 마치 셀프카메라를 보고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작가 김기현은 현재 디자인메소즈 디렉토로 활동하는 중견 디자이너로 영국, 미국, 독일에서 세계적인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 작가는 "드넓게 펼쳐진 유선형의 건축물인 DDP 풍경과 고광택의 미니멀한 작품의 형상이 어우러져 마치 미래 공간 속에 있는 착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픈행사는 오는 19일 오후 4시 DDP 어울림광장에서 열린다. 작품 사용법에 대한 마임 퍼포먼스가 열리고 일러스트 작가 박현영이 그린 히어어스 사용법도 100부 한정으로 배포된다. 시민 누구나 공연자와 함께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