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대림미술관-카카오프렌즈,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 협업 개최

2017.12.15

[머니S] 강인귀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사진=카카오프렌즈

카카오프렌즈가 12월 15일부터 2018년 5월 27일까지 서울 홍대에 위치한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두 번째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대림미술관이 전시 기획에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프렌즈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전시 프로젝트 테마는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Musée de KAKAO FRIENDS)”로, 유명 박물관을 연상시키는 공간과 고전 작품들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통해 패러디하여 누구나 쉽게 다가가고 즐길 수 있는 위트 있는 예술 작품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의 일상에 가장 친숙한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가 미학적 형식으로 확장되어 예술적 감흥을 불러 일으키는 문화 아이콘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표현했다.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이모티콘을 기반으로 탄생하여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통해 소비자들이 색다른 시각에서 문화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하게 됐다.”라며, “관람객들이 일상 속 친숙한 캐릭터와 예술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전시를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프렌즈의 두번째 전시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Musée de KAKAO FRIENDS)”는 원활한 입장과 쾌적한 관람을 위해 온라인 사전 예매제로 운영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공식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카카오프렌즈가 작년 12월 17일 첫 선을 보인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은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 지하 1,2층에 마련됐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