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경계와 이면의 탐색…서정아트 '더 아더 페이스 오브 머티리얼'展

2023.02.01

[뉴스1] 김일창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김기드온·이시산·정아사란·허연화 참여…3월8일까지

서정아트 제공.

서정아트는 기획전 '더 아더 페이스 오브 머티리얼'(The Other Face of Material)을 3월8일까지 강남관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참여 작가는 김기드온과 이시산, 정아사란, 허연화 4인이며, 모든 사물과 현상을 이분법적으로 구분할 수 없음에 집중해 자연과 인공물에서 가져온 소재를 활용, '경계'와 '이면'을 탐색하는 작업을 소개한다.

김기드온 작가는 조형원리의 기본을 이루는 점, 선, 면을 와이어 매시와 로프를 통해 시각적 형태로 구현한다. 규칙적인 패턴을 형성하며 제작된 철조물들은 견고한 실루엣과 세련된 조형미를 담아내며 작가가 추구했던 단순함의 미학을 드러낸다.

전시관의 한 테마를 장식한 이시산 작가의 작업은 자연에서 채집한 소재인 돌과 인공물로 이루어졌다. 작가는 두 물질이 공생함으로써 나타낼 수 있는 순수한 본질에 대해 사색하며 이를 정제된 언어로 표현한다.

현실과 가상세계, 비가시적인 데이터를 수많은 레이어로 구축하는 정아사란의 작업도 모든 현상이 지닌 양면성을 보여준다.

디지털 세상 안을 떠도는 비가시적인 메시지들이 자연스럽게 오가는 현상을 석고와 에폭시 등 실험적 도구를 통해 흘러내리는 유동적 형태로 나타냈다.

전시장 확장 공간의 중심에서는 허연화 작가의 '벼락맞은 날'(2022)을 만날 수 있다. 평면과 조각을 아우르는 작품은 작가의 경험을 관람자에게 온전히 전달하고자 제작됐다. 어느날 갑작스럽게 마주했던 충격적인 개인의 경험을 살려 시각물로 구현하고자 페인팅 작업과 함께 다양한 매체를 혼합했다.

3_Gideon Kim_WMAC#2_Steel Frame, Polyester Rope, _W63xD66xH61cm (서정아트 제공)

1_Asaran Jeong_Composition of Perception#4_2022_ light panel on resin, backlit print_61x86cm (서정아트 제공)

2_Sisan Lee_Stone pagoda_level 5_2021_stainless steel, natural stone_64x64x133cm (서정아트 제공)

4_Yeonhwa Hur_Aqua12_2020_Acrylic ink on paper_70 x 50 cm (서정아트 제공)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