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그림은 못 사도 어머 이건!...‘MMCA 미술가게’ 새 단장

2023.05.25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월 평균 3만명 이상 방문...미술관 효자 공간
서울관, 문화상품 판매 공간 통합 재개장
친환경 상품 5종 출시·아트엽서 증정 이벤트

국립현대미술관 미술가게 *재판매 및 DB 금지

전시보다 굿즈. 미술관 속 아트상품 판매는 트렌드다.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예쁜 상품'이 많기 때문이다. 전시 작품을 활용한 포스터, 가방, 시계, 접시, 스카프 등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 문화 상품으로 신용카드를 꺼내게 한다. '작은 문화의 사치'로 힐링 되는 공간이기도 하다.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직무대리 박종달)서울관 아트존 ‘MMCA 미술가게’ 공간이 대표적이다. 월 평균 3만 명이 방문하며 인기다. 미술관 아이덴티티 상품과 전시 연계 및 소장품 연계 상품, 도록 등이 상위 매출을 차지하고 있다.

2013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개관과 함께 개장한 아트존은 10년 세월만큼 몸집도 커졌다. 미술관 상품과 예술서적 및 도록, 디자인 문구, 현대공예, 섬유 등의 상품을 제안하고 선보인다.

미술관의 '효자 공간'으로, 올 초부터 아트존을 개선했다. 각각의 공간별 특성을 강조하면서 출입구 개방성을 높였다. 세 공간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방문객들이 직관적으로 공간을 찾을 수 있다. 명칭도 ‘MMCA 미술가게’로 변경했다.

특히 올해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이 개관 10년을 맞이한 시점으로, MMCA 미술가게의 리뉴얼이 더욱 의미가 깊다. 재개장을 기념하여 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아트 엽서를 제공(재고 소진 시까지)한다.

국립현대미술관 미술가게 *재판매 및 DB 금지

국립현대미술관 미술가게 *재판매 및 DB 금지

마술같은 ‘MMCA 미술가게' 새 단장 재개장
이전 분리됐던 세 공간이 통합된 '미술가게'는 공간별 특성이 정리됐고, 개방감과 편리성이 높아졌다.

공예숍(Craft Shop)은 한국적인 디자인과 현대 공예 작품을 소개하는 공간으로 공예 장인부터 젊은 작가들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미술관 연계상품숍(Art shop)은 국립현대미술관의 아이덴티티를 활용한 MI(Museum Identity) 상품과 각 관별 전시 연계 상품, 국내 주요 작가들의 아트 상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디자인숍(Design shop)은 최신 경향의 감각적인 디자인 문구류를 비롯하여 인테리어를 위한 소품과 아트포스터, 어린이 상품 등을 소개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국립현대미술관 미술가게 *재판매 및 DB 금지

국립현대미술관은 미술가게 재개장과 동시에 미술관 친환경 상품 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미술관 4색 컬러를 활용하여 제작된 친환경 텀블러(4종), FSC 인증 친환경 노트(4종) 및 레터링 카드(4종), 면과 대나무 소재가 혼방된 친환경 손수건(2종), 재생폴리에스터 재질의 친환경 피크닉 매트(2종)를 순차 출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