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한정판 예술작품 NFT로 만난다"…그라운드X, 클립드롭스 시즌2 시작

2021.09.17

[뉴스1] 송화연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한정판 예술작품 NFT로 만난다"…그라운드X, 클립드롭스 시즌2 시작

그라운드X, '클립드롭스 Vol.2' 9월22일 시작 (그라운드X 제공) © 뉴스1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는 한정판 디지털 작품을 전시·유통하는 '클립드롭스 Vol.2'(시즌2)를 오는 9월22일부터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그라운드X는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위치한 암호화폐 지갑 '클립'을 통해 대체불가능한토큰(NFT)화된 예술작품을 유통하고 있다.

클립드롭스는 미술 작품과 굿즈(기획 상품)를 큐레이션 한다. 국내 주요 작가 및 아티스트가 제작한 예술품은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에 기록돼 유일무이한 한정판 디지털 작품으로 재탄생한다.

클립드롭스는 오는 9월22일부터 11월14일까지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 28명을 선발해 매주 수, 목, 금요일마다 작가 한 명씩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작품은 오전 9시부터 최대 12시간 동안 옥션이나 선착순 에디션으로 판매된다. 결제는 '클레이'로만 가능하다.

아울러 토·일요일에는 지난 '오픈 특별전'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아티스트 4인을 선별해 작가의 여러 작품을 '하이라이트 세션'으로 연재한다. 일종의 개인전 개념이다. 하이라이트 세션에 참여하는 4인의 작가는 Mr. 미상, 전병삼, 우국원, 방&리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2차전에서는 디지털 미디어에 친화적이며 젊은 감각을 지닌 아티스트 28인을 선별하여 공개한다"며 "순수회화와 조각 및 사진 등 다양한 장르에서 독보적인 작품 세계를 개척하고 있는 작가들과 유저 간에 친밀감을 자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라이트 세션은 작가의 철학을 더욱 분명히 드러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유저들은 작품 수집을 통해 자신만의 컬렉션을 만들어나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