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구미문화예술회관 '불멸의 건축가' 김수근 작품전 개최

2017.04.17

[뉴시스] 박홍식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구미=뉴시스】박홍식 기자 = 불멸의 건축가 김수근(1931~1986)의 작품 전시회가 18일부터 내달 21일까지 경북 구미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2017.04.15 (사진=구미시 제공) [email protected]

불멸의 건축가 김수근(1931~1986)의 작품 전시회가 18일부터 내달 21일까지 경북 구미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김수근은 한국 현대 건축에 있어 누구보다 인간 척도를 중시한 건축가로 알려져 있다.

이번 전시회는 '김수근, 사이를 잇는 사람의 가치'를 주제로 그의 대표작 20여 점과 공개되지 않은 다양한 작품 사진이 전시된다.

'시간-공간'을 테마로 역사적 사건과 정치·경제·문화·국제 이슈를 바탕으로 한 그의 작품세계를 엿 볼 수 있다.

김수근과 함께 한국 현대 건축, 예술을 이끌어 온 인사들과의 인터뷰를 '인간'이라는 주제로 소개한다.

소극장 '공간사랑'을 이끌어 왔던 故 강준혁 선생의 육성을 담은 인터뷰를 통해 건축 뿐만 아니라 무용, 연극, 조각 등 예술 영역까지 넓혀온 르네상스맨 김수근의 행보를 다시 한 번 되새겨볼 수 있다.

구미문화예술회관은 김수근의 1983년 설계 작품이다.

경북도립공원 금오산을 향해가는 거북 이미지를 형상화 해 건축물을 설계했다.

김정학 구미문화예술회관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공단도시라는 회색빛 편견을 깨고, 오늘의 문화도시 구미를 있게 한 건축가의 인간적 따뜻함을 가슴에 담아갈 것"을 권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