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그 찰나, 멈춤의 풍경들…금산갤러리 안준 개인전

2017.05.05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서울=뉴시스】The Tempest #009, 2014, HDR Ultra chrome archival pigment print , 101.6 x 76.2 cm

서울 회현동 금산갤러리는 어떤 순간과 풍경을 고속촬영 기법으로 작업하는 사진작가 안준의 개인전을 열고 있다.

‘사진을 통해 드러난 풍경들(UnveiledScape)’을 주제로 40점을 선보인다. 사물과 풍경을 빠른 셔터스피드의 촬영을 통해 육안으로는 볼 수 없었던 장면들을 또 다른 시각에서 새롭게 보여준다. 두개의 시간과 영원사이, 그 '찰나의 멈춤'을 포획한다.

공중에 뜬 듯한 사과와 팔당댐 방류 장면등이 걸렸다. 마치 폭풍우나 모래바람을 연상시키는 거친 물살은 댐에 갇혀있다 한꺼번에 방류되는 순간을 잡아냈다. 모든 것을 집어 삼킬 듯 했던 물 폭풍이 작품속에 남았지만, 그 짧은 시간의 뒤틀림은 현실에선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한 순간이뿐이다.

【서울=뉴시스】One Life #001, 2016, HDR Ultra chrome archival pigment print , 91.44 x 60.96 cm

아부다비 분수를 촬영한 작품도 있다. 빠른 셔터스피드를 통해 담아낸 작품은 역학이나 물성, 많은 자연의 법칙들이 역전된 패러독스의 또 다른 세상을 보여준다. 구름 한 점 없는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빛에 반사되어 오묘한 빛깔을 내뿜는 분수의 움직임을 감각적으로 포착해 냈다.

금산갤러리는 "안준 작가의 이번 전시는 육안의 한계를 뛰어넘어 드러난 이미지로 마치 또 하나의 눈을 통해 육안에 드리우고 있던 인체의 한계라는 장막을 걷어낸(Unveiled) 후 마주하는 풍경과도 같다"고 소개했다. 전시는 23일까지.

【서울=뉴시스】Absolute Resistance, 2013, HDR Ultra chrome archival pigment print , 43.18 x 27.94 cm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