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전남대병원, 6월4일까지 한국화가 조용백 초대전

2017.05.11

[뉴스1] 박준배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전남대학교병원은 6월4일까지 전남대병원 1동 로비 CNUH갤러리에서 한국화가 조용백 초대전을 연다. 조용백 화가 작품 'GOLF-현실-이상'.(전남대병원 제공)2017.5.10/뉴스1 © News1 박준배 기자

전남대학교병원은 6월4일까지 전남대병원 1동 로비 CNUH갤러리에서 한국화가 조용백 초대전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GOLF-구름 위를 거닐다'를 주제로 정통수묵화 기법에 골프를 소재로 한 그림 20여점을 선보인다.

전시 작품은 실험적이고 현대적인 표현방법을 사용한 'GOLF-비상-자유', 'GOLF-현실-이상' 등 연작이다.

'GOLF-비상-자유'는 푸른색 바탕에 골프채와 골프공이 솜털처럼 가벼운 하얀 색의 깃털 위에 놓여 있어 마치 허공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전한다.

조 작가는 골프채를 자유로움의 상징으로 담아내고 있다.

그는 "비상하듯 날개를 달고 하얀 공이 날아가는 그 곳에 모두가 꿈꾸는 세계가 있다"면서 "내가 의도하지 않은 곳에 닿을 지라도 또다시 도전하는 자연과 사람들의 또 다른 이야기가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목포 출신으로 단국대 대학원을 졸업한 조 화가는 지금까지 10여회의 개인전과 200여회의 단체전을 개최하며 왕성한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미술대전 특선과 전라남도 미술대전 대상·한국화 특장대전 대상 등을 수상했으며 현재 대한민국 미술대전 초대작가·한국미술협회 이사를 맡고 있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환자의 치료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위해 매달 유명화가 작품전과 정기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nofatejb@

최상단으로